건강보험 빅데이터 활용, 건강예측서비스 제공 이벤트

기사승인 2021-03-05 10:34:51
- + 인쇄
건강보험 빅데이터 활용, 건강예측서비스 제공 이벤트

[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The건강보험’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중 건강iN 콘텐츠 관련 ‘건강예측서비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건강iN은 본인의 건강검진 결과와 진료 및 투약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나의건강관리(건강검진정보, 건강검진로드맵, 진료및투약정보, 건강예측 등 제공) ▲건강자료실(건강소식, 건강동영상, 건강웹툰 등 건강정보 제공) ▲국민건강알람서비스(날씨, 환경, SNS정보, 진료DB를 융합하여 지역별 질병위험도 제공) 등의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iN ‘건강예측서비스’는 건보공단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및 통계모형을 활용한 5가지(뇌졸중, 심장질환, 골다공증성 골절, 당뇨병, 심뇌혈관) 개인별 질병발생예측서비스와 ‘건강나이 알아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우리아이 AI건강지킴이’ 서비스를 통해 영유아의 3가지(비만, 성장, 안전사고) 예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iN 건강예측서비스 이벤트는 3월8일부터 28일까지 21일간 홈페이지와 앱에서 진행하며, 해당 기간 동안 건강iN 건강예측서비스 5가지(뇌졸중, 심장질환, 골다공증성 골절, 당뇨병, 심뇌혈관 질환발생예측서비스) 중 1가지 이상 이용 후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The건강보험’에서 누구나 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건보공단 빅데이터전략본부 신순애 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하여 신뢰성 있고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건강iN 콘텐츠와 개인별 건강예측서비스의 인지도 및 이용률 향상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kio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