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차별화된 함안수박 마케팅 추진

2021년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협의회 개최

입력 2021-03-06 17:37:35
- + 인쇄
[함안=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코로나19 이후 가속화되고 있는 온라인 유통·소비 환경변화에 맞춰, 함안군과 ㈜한진, 농협이 협력해 함안수박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홍보마케팅을 강화한다.

지난해 4월 군은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한진, 농협과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군은 5일 종합물류기업 한진, 농협과 2021년 함안수박 공동마케팅을 위한 협의회를 열고 함안수박 브랜드 구축 및 홍보를 위한 공동마케팅 방안을 논의했다.

함안군, 차별화된 함안수박 마케팅 추진

㈜한진은 올해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소형 과일 대비 수박 소비 비중 감소 및 시장 트렌드 변화에 맞춰 차별화된 브랜딩과 판매 채널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 마케팅의 일환으로 함안수박 전용 패키징 박스 및 유튜버 ‘헤이즐’과의 콜라보 굿즈 제작으로 함안수박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며 타 상품과의 차별성을 더욱 부각시키기로 했다.

아울러 카카오 쇼핑하기·선물하기 입점, NS 홈쇼핑 등 TV홈쇼핑 판매 방송을 통해 온라인 판매채널과의 협업을 강화하며, 함안 현지 농가 이야기, 특화 재배기술 및 재배과정, 품질, 식재료로서의 활용법 등 스토리텔링 형식의 함안 프리미엄 수박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보다 차별화된 함안수박 마케팅을 실시한다.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