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비즈니스 효율성 증대...마음챙김(Mindfulness) 교육 실시

입력 2021-03-08 08:56:51
- + 인쇄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 재직자의 코로나 블루 극복과 비즈니스 효율성을 증대를 위해 비대면 방식 '마음챙김(Mindfulness)'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진공은 재직자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불안과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일과 삶의 조화를 바탕으로 잠재된 창의력과 집중력을 이끌어내는 것을 돕기 위해 이번 마음챙김 교육을 기획했다.

중진공, 비즈니스 효율성 증대...마음챙김(Mindfulness) 교육 실시

오는 26일 진행하는 이번 연수의 과정명은 격변의 시대, 중기 임직원의 셀프리더십 및 회복탄력성 강화와 '명상, 참 마음이 따뜻해'의 저자인 배영대 근현대사연구소장의 강의로 진행된다.

세부적으로 ▲시대변화의 가속화와 업무환경, 인간관계의 변화 이해 ▲작업기억 활성화·집중력 향상을 통한 업무능력‧창의력‧통찰력 향상 ▲마음챙김 회복탄력성 강화 ▲산업현장 안전사고 예방 등을 다룬다.

연수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중소벤처기업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오는 25일까지 할 수 있다. 교육 접근성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웨비나 방식으로 진행하고, 연수비는 무료다.

또한, 중진공은 경영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중소벤처기업의 교육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마음챙김 연수를 비롯해 올해 다양한 분야의 정책연수를 기획하고 있다. ▲친환경 탄소중립 ▲한국판 뉴딜 ▲주52시간제 ▲직무전환 등의 주제로 연중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김이원 연수원장은 "빠른 기업 환경의 변화와 사회적 스트레스 증가로 인해 중기 재직자들의 마음챙김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중기 재직자가 디지털 세상에서 건강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과정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정책 연수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는 과정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마음챙김 연수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중소벤처기업연수원 연수운영팀으로 하면 된다.

kk7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