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봄 학기 개강 모임 온택트로

기사승인 2021-03-08 12:48:43
- + 인쇄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봄 학기 개강 모임 온택트로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최근 한국어학과에서 봄 학기 온택트 개강 모임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에는 175명의 재학생들이 참가 신청을 하여 순간 접속자가 최대 110명으로 나타날 정도로 뜨거운 관심 속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주요 학사 일정 공지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강 신청방법, 학과 내 동아리 소개 및 온라인 소모임 등으로 구성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이은경 학과장은 “코로나19 감염병 사태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1년 이상 지속되다 보니 학우들이 이런 온택트 행사를 늘 반가운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다”며 “하루빨리 직접 얼굴을 보면서 서로 인사도 나누고 명사 초청 특강이나 동아리 및 스터디 같은 오프라인 모임도 재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윤필립 대중문화평론가는 “감염병 사태가 종식되더라도 이미 새로운 표준이 된 온택트 시대의 변화는 더 가속화될 것”이라며 “이런 시기에 어떤 형태의 대학이든 사이버대학처럼 체계화된 원격교육 시스템을 제대로 구현하지 못한다면, 바뀐 프레임에 완벽히 적응한 사람들에게는 그것이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는 우수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세종학당재단 및 재외동포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해외 세종학당과 한글학교 교사의 재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자체적으로 부설 한국어교육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호남대, 우송대, 영산대, 글로벌 국제학교, 평화 다문화센터, 이민자통합센터 등 국내외 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국어기본법’에 근거한 오프라인 현장 실습 강화에 힘쓰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에서는 국가자격증인 한국어교원 자격증, 다문사회전문가 수료증, 민간자격증인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으며 100% 온라인 비대면 수업으로 시공간 제약 없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