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복지부 2차관에 류근혁 사회정책비서관 내정… 후임에 여준성

“글로벌 백신 허브화 기대”

기사승인 2021-09-30 15:37:52
- + 인쇄
文 대통령, 복지부 2차관에 류근혁 사회정책비서관 내정… 후임에 여준성
류근혁 신임 복지부 제2차관(왼쪽)과 여준성 신임 청와대 사회정책비서관.   연합뉴스

[쿠키뉴스] 조현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보건복지부 2차관에 류근혁 청와대 사회정책비서관을 내정했다. 후임 사회정책비서관에는 여준성 보건복지부 장관정책보좌관을 임명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30일 춘추관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이 이같은 인사를 단행했다고 발표했다.

신임 류근혁 복지부 2차관은 서울 중앙고와 인하대 행정학과를 나와 영국 스완지대에서 석사 학위, 인제대에서 보건학 박사를 취득했다. 행정고시 36회 출신으로 보건복지부에서 건강정책국장, 인구정책실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해 7월부터 청와대 사회정책비서관으로 재직해 왔다.

여준성 신임 사회정책비서관은 강원 원주고와 상지대 전산학과를 졸업했다. 국회의원 보좌관 출신으로 17대 국회에서 정봉주 의원, 18대 국회에서 최영희 의원, 19대 국회에서 김용익 의원, 20대 국회에서 정춘숙 의원실에서 보좌관 및 비서관으로 근무했다.

박 대변인은 “류 내정자는 건강·보건 분야 핵심 보직을 거쳐 대통령비서실 사회정책비서관으로 재직 중인 보건의료 전문가”라며 “세계보건기구 근무 등을 통해 폭넓은 국내외 네트워크와 탁월한 소통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발탁 배경을 밝혔다.

이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관련 단계적 일상 회복, 글로벌 백신 허브화 등 핵심 현안과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 등 문재인 정부의 보건의료 정책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yeonzi@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