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CJ라이브시티와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타운 조성 업무협약 체결

정수익 / 기사승인 : 2021-10-27 16:21:05
+ 인쇄


[고양=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경기도 고양시는 27일 장항동 CJ라이브시티 사업부지에서 CJ라이브시티와 ‘한류월드 부지 내 문화콘텐츠 메카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J라이브시티 아레나 착공 및 비전선포식을 겸해 열린 협약식에서 이재준 고양시장과 신형관 CJ라이브시티 대표이사는 사업 성공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이날 본격 착공에 들어간 CJ라이브시티 아레나는 실내 2만 명, 야외 4만 명 이상 수용 가능한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인 아레나로, 세계 최초 K-팝 전문 공연장이다. 계획 연면적 7만3500㎡ 규모로 2024년 완공 예정이다.

CJ라이브시티에는 아레나 뿐만 아니라 콘텐츠 경험시설, 문화콘텐츠 업무시설, 랜드마크시설 등 K-콘텐츠 경험형 복합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고양시와 ㈜CJ라이브시티는 일산동구 일원 고양관광문화단지 내 아레나 및 K-콘텐츠 산업 단지 조성을 통해 문화콘텐츠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대한민국 문화산업 및 관광의 거점으로 활성화한다.

고양시는 아레나 및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타운 조성을 위한 행정지원과 관계기관 협업을 통해 인허가 및 심의절차를 신속히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CJ라이브시티는 초대형 아레나 및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타운의 성공적 추진과 공공기여 협력을 지속해 고양시를 세계적인 문화콘텐츠 클러스터 및 문화관광 단지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재준 시장은 “CJ라이브시티 아레나 착공으로 문화콘텐츠 생태계 조성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양시가 킨텍스 제3전시장, 일산테크노밸리, 경기고양방송영상밸리, IP융복합콘텐츠 클러스터까지 아우르는 K-콘텐츠 문화생태계 핵심거점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형관 대표는 “전 세계가 우리를 찾아와 한국의 문화콘텐츠를 즐기는 인바운드 한류의 역사를 새롭게 써 내려가고자 한다”면서 “CJ라이브시티는 전 세계 한류 팬이 찾아오는 신한류의 구심점이자 K-콘텐츠의 성지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sag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