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시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의 날’ 행사 개최

"소상공인 권익향상, 단합 통해 지역경제 활로 모색할 것"

입력 2023-10-30 16:14:26
- + 인쇄
화성시, 시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의 날’ 행사 개최
‘제1회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는 화성시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29일 동탄 타임테라스 썬큰공원에서 ‘제1회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최근 고물가로 위기를 겪는 소상공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소상공인의 단합을 통해 지역경제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선 소상공인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헌한 유공자 32명에 대해 표창장 수여가 진행됐으며 그간 공로에 대해 감사를 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지역 내 소상공인 우수물품 판매 및 체험부스 운영을 비롯해 초대가수의 축하공연, 마술공연, 분장패션쇼, 소상공인 노래자랑 등도 진행됐다.

임종철 부시장은 “제1회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을 개최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과 사업으로 100만 대도시를 준비하고 있는 화성시가 소상공인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창석 화성시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대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행사가 시민과 소상공인이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양규원 기자 y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