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해군 율곡이이함과 우호증진 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02-14 12:03:15
- + 인쇄
파주시, 해군 율곡이이함과 우호증진 등 위한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와 율곡이이함의 우호증진과 율곡의 고장 인식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있는 김경일 파주시장(왼쪽)과 김봉진 함장

경기도 파주시는 14일 시청에서 해군 율곡이이함과 기관 간 우호 및 유대를 강화하고 율곡의 고장 파주 인식을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경일 파주시장과 율곡이이함 함장 김봉진 대령은 이날 ▲각종 행사 시 상호 방문 ▲우호 증진을 위한 상호 간 적극적인 지원 ▲양측의 교류활동 지속 ▲율곡이이함 공개행사 추진 등 상호 우호와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활동을 협의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임진왜란 발발 이전 선견지명의 안목으로 십만양병을 주장한 조선시대 대표적인 유학자 율곡 이이의 유비무환 정신과 그 업적을 기리고 파주시와 율곡이이함의 상호 우호와 유대를 강화함과 동시에 ‘율곡이이=파주다’ 브랜딩사업 추진 일환으로 진행됐다.

김경일 시장은 “대한민국 영해를 수호하고 있는 율곡이이함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파주시가 율곡이이 대표도시로 도약하고 ‘율곡이이=파주다‘ 브랜딩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봉진 함장은 “율곡이이 대표도시 파주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파주시와 지속적으로 교류해 상호 간 우호와 유대가 강화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