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다(多)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 보조사업자 공개모집

입력 2024-02-15 10:51:36
- + 인쇄
수원시, ‘다(多)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 보조사업자 공개모집
수원시청

경기도 수원시가 ‘2024 다(多)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 보조사업자를 1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다(多)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은 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이 한국 사회에 적응·안착하도록 외국인주민의 역량강화와 사회적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고, 다문화공동체를 활성화할 수 있는 사업과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이다.

공고일 기준 주사무소가 수원시에 있고, 수원시 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권익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단체와 비영리법인·민간단체·사회복지법인·공익법인·사회적협동조합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규모는 4개 사업, 총 3150만 원이다.

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을 위한 사업·프로그램을 기획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 분야는 ▲다문화 인식개선 활동 ▲다문화가족 문화체험 프로그램 ▲다문화·이주배경청소년 교양·예체능 프로그램 ▲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한국사회 적응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결혼이민자 경제적 자립 및 일자리 창출 지원 등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다(多)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이 다문화가족과 외국인주민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다문화공동체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내외국인이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포용하는 ‘모두의 도시, 하나의 수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김태영 기자 ktynews@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