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총추위, 진주시 선관위와 위탁선거관리 협약 체결

입력 2024-01-15 16:30:15
- + 인쇄
경상국립대 총장임용추천위원회(이하 총추위)는 15일 진주시선거관리위원회와 경상국립대 제12대 총장임용후보자 선거의 위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공단체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 및 경상국립대 총장임용후보자 선정에 관한 규정에 따른 것으로 경상국립대 총장임용후보자선거의 제반 사항에 대한 협의 내용을 담고 있다. 

경상국립대 총추위, 진주시 선관위와 위탁선거관리 협약 체결

구체적으로는 선거일, 선거기간, 선거인명부 작성, 투표방식 및 투표시간, 선거관리 인력·시설·장비 등의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하고 있다.

경상국립대 총장임용후보자 선거는 오는 4월에 있는 국회의원선거 등을 고려해 2월7일 실시될 예정으로 후보자 등록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며 선거기간은 25일부터 2월7일까지다. 

한편 진주시 선거관리위원회는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16일 오후 2시 진주시선거관리위원회 회의실(3층)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민병익 총추위 위원장(행정학과 교수)은 "통합대학 출범 후 전체 구성원의 직접 선거를 통해 총장임용후보자를 선정하는 매우 뜻 깊은 의미를 갖는 만큼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며 "또한 학령인구 감소 등 대내외적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유능한 임용후보자를 선출할 수 있도록 선거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