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안성교육지원청,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체결

입력 2024-02-06 14:15:01
- + 인쇄
안성시⋅안성교육지원청,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체결
안성시와 안성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사업 추진을 위한 부속합의서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 안성시는 6일 안성교육지원청과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사업 추진을 위한 2024년 부속합의서를 체결했다.

미래교육협력지구는 자율‧균형‧미래를 지향하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감과 기초자치단체장이 협력해 학생의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이다.

이번 협약은 안성시와 경기도교육청이 맺은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 협약에 따라 추진하는 세부사업 예산에 대한 내용을 골자로 담고 있다.

해당 협약은 ▲지역 교육공동체의 자율성 강화를 통한 교육자치 구현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협력에 기반한 교육격차 해소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행복도시 체제 구축 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총 23개 세부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른 예산은 안성시가 27억4650만 원을 부담하는 것을 포함, 총 32억4650만 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주요 사업계획은 ▲교육공동체 네트워크 강화 및 교육 컨퍼런스를 통한 교육자치 구현 ▲마을자원 활용교육, 생명안전 나‧너 지킴이, 어울림한마당 등 협력을 통한 교육격차 해소 ▲안성맞춤 우수교육, 메이커 융합교육, 진로교육 등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교육청과 잘 협력해 학생들이 행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양규원 기자 y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