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수 충남부교육감, 총선 앞두고 공직기강 확립 지시

도교육청 주간업무보고...탄소중립 3・6・5운동 적극 동참 당부도

입력 2024-03-18 13:57:11
- + 인쇄
 김일수 충남부교육감, 총선 앞두고 공직기강 확립 지시
김일수 충남교육청 부교육감은 18일 교육청 상황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회의에서 총선을 앞두고 공직기강 확립을 강조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이 오는 22대 총선과 관련 선거 중립 등 공직기강 확립에 나서고 있다.

김일수 충남교육청 부교육감은 18일 교육청 상황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회의에서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공직기강 특별점검 중에 있다”며 “이미 국무조정실에서 한차례 점검이 있었고, 우리 감사관실에서도 내달 9일까지 특별점검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3월 월례회의에서도 공무원의 선거 관여 행위 금지를 주제로 직장교육을 실시한 것을 거론하며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학교에서 공무원 선거 중립 교육과 안내를 통해 위반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복무 기강을 강화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오는 22일 세계 물의 날과 23일 지구촌 전등 끄기 운동인 어스아워(EARHT HOUR) 의 날을 앞두고 환경 캠페인 동참을 요청했다.

김 부교육감은 “세계 물의 날은 수질 오염 증가로 세계적으로 먹는 물 부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UN에서 정한 날로 있 우리나라도 2007년에 물 부족국가로 분류되어 있다”고 돌아봤다. 

이어 “어스아워의 날은 기후위기 극복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전 세계가 1시간 동안 함께 불을 끄는 행사로 23일 오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13일 충남기후환경교육원 착공식에서 아산 신광초 환경동아리 학생들의 우수사례에서 희망을 보았다”면서 “학생들이 생태적 소양을 갖춘 시민으로성장해 갈 수 있도록 학교환경교육과 환경동아리를 활성화하고, 각 부서에서도 일회용품 사용 금지 등 탄소중립 3・6・5운동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