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각종 행사서 일회용품 줄여 나간다…다회용기 지원

입력 2024-04-29 15:37:52
- + 인쇄
안성시, 각종 행사서 일회용품 줄여 나간다…다회용기 지원
안성시 서운면 체육대회 참가자들이 다회용기를 사용하고 있다. 

경기 안성시가 각종 주요 행사 및 축제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다회용기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시책은 여러 오프라인 행사에서 다량의 일회용품이 사용되고 재활용이 어려운 폐기물로 배출되는 만큼 이를 대체할 다회용기 지원사업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지난 해 다회용기를 사용한 바우덕이 축제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안성시는 향후 읍·면·동 체육대회를 비롯한 주요 행사 및 축제에 다회용기를 지원할 방침으로 지난 20일 서운면 체육대회를 시작으로 15개 읍·면·동 체육대회에 일회용기를 대체할 다회용기가 지원될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체육대회 다회용기 지원사업을 통해 1회용 플라스틱 폐기물 배출량을 1.2t 이상 감량할 수 있고 온실가스 감축량 또한 1t 이상 감축하는 환경개선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음식점에서 발생되는 1회용 포장·배달용기의 사용을 줄이기 위한 다회용기 지원사업의 서비스지역을 기존 안성 1,2,3동에서 공도읍까지 확대한다.

배달특급,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을 통해 다회용기 배달서비스 이용해 볼 수 있으며 앞으로 안성시 공공청사 및 장례식장 등 다양한 분야로 다회용기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안성=양규원 기자 y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