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 온라인 강의비 지원

17일~21일 18명 선착순 모집

입력 2024-06-17 15:23:28
- + 인쇄
강원 고성군,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 온라인 강의비 지원
강원 고성군청 전경. 고성군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향토 인재 육성을 위해 하반기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은 고성군 공무원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17일부터 21일까지 총 18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고성군청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구비서류(신청서, 주민등록초본), 수강료 면제 및 감면사유 증빙서류(해당자에 한함)를 총무행정관 교육정책팀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현재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군민으로 지방공무원(9급) 임용시험시 고성군 응시자로 제한된다.

수강료는 6개월에 3만원이며 국민 기초생활보장수급자는 면제, 등록장애인과 국가유공자는 50%의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다만 교재비는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운영 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강의방식은 인터넷 동영상 강의로 진행된다.
 
고성군은 매월 군청 학습관리자 프로그램으로 공무원 시험 준비생들의 대한 성적 향상 추이를 분석하고 일일·주간·월간 모의고사 시험을 실시하는 등 공시생들을 관리할 계획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 운영으로 고성군에 있는 수험생들이 공무원 시험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험생들이 공무원 시험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와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