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10일 연결기준 올해 2분기 매출 9782억원, 영업이익 1760억원으로 달성했다고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132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0%, 5.7%, 14.4% 증가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최대 실적이다.
상반기 매출은 1년 전 보다 6.8% 늘어난 1조9062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4%(3487억원), 당기순이익은 10.7%(2675억원) 증가했다.
코웨이 국내외 고객 총 계정 수는 해외법인의 안정적인 계정 순증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78만 계정 늘어난 944만 계정을 기록했다.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비롯한 혁신 제품 출시 등에 힘입어 5737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국내 총 계정 수는 656만 계정을 달성했다.
해외법인 매출액은 35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8% 증가했다. 해외법인 성과를 견인한 말레이시아 법인과 미국 법인의 매출액은 각각 2747억원, 53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16.1%, 50.0% 증가했다. 코웨이 해외법인 총 계정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8.3% 증가한 288만 계정을 달성했다.
김순태 코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앞으로도 국내외 사업 경쟁력 강화와 성장 동력 발굴 노력 등을 통해 안정적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