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신문협회, ‘2023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 개최

기사승인 2023-07-19 20:21:05
- + 인쇄
한국인터넷신문협회, ‘2023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 개최
이의춘 한국인터넷신문협회장과 김지방 쿠키뉴스 대표(한국인터넷신문협회 부회장)를 비롯한 2023 인터넷신문 언론대상 수상자들이 19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3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19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23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과 ‘2023 인터넷신문 언론대상’ 시상식이 각각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대통령실 이관섭 국정기획수석이 참석해 윤석열 대통령 축사를 대독했다. 수해를 입은 문화재 복구 현장 지휘로 불참한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대신해 전병극 제1차관이 참석했다.

국회와 정당 대표로는 홍익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박성중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간사, 윤두현 국민의힘 ICT미디어진흥특별위원회 위원장, 김장겸 포털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 ‘2023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 개최
이관섭 대통령비서실 국정기획수석비서관이 19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축사를 대독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관섭 국정기획수석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인터넷신문은 다양한 목소리를 빠르게 전달함으로써 자유롭고 활기찬 여론 형성을 통해 자유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해 왔다”며 “국민의 일상과 밀접하게 닿아 있는 인터넷신문에 더 큰 역할과 책임이 요구되고, 그 어느 때보다 사실에 기반한 정확한 정보 전달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또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빠르고 정확한 인터넷신문이 국민들께 더 많은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정부 역시 우리 인터넷신문이 글로벌 차원의 뉴미디어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 ‘2023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 개최
이의춘 한국인터넷신문협회장이 19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홍익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축사에서 AI 미디어 환경에서의 뉴스 콘텐츠 보호 문제를 언급하며 “세계적으로 뉴스 저작권의 중요성이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만큼, 입법 및 제도개선을 통해 디지털 시대에도 건강한 언론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김진표 국회의장을 비롯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동연 경기도지사, 박형준 부산시장, 김진태 강원도지사,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영상으로 축하를 전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 ‘2023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 개최
김지방 쿠키뉴스 대표(한국인터넷신문협회 부회장)가 19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인터넷 언론상 심사 총평을 하고 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이정미 정의당 대표, 오세훈 서울시장, 유정복 인천시장,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영환 충북도지사, 김태흠 충남도지사, 이철우 경북도지사, 박완수 경남도지사, 김영록 전남도지사, 오영훈 제주도지사, 이장우 대전시장, 김두겸 울산시장, 이인실 특허청장, 박정렬 한국저작권보호원장은 서면 축사와 축전으로 축하를 전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주말 동안 중부와 남부 지방에 내린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본 모든 국민께 깊은 위로를 전하며 올해 기념식에서 화환을 대신해 받은 쌀을 수해 지역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수미 기자 mi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