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규vs모라타…팀 K리그와 AT 마드리드 선발 명단 공개

기사승인 2023-07-27 19:23:32
- + 인쇄
주민규vs모라타…팀 K리그와 AT 마드리드 선발 명단 공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맞붙는 팀 K리그의 베스트 일레븐. 프로축구연맹 SNS

팀 K리그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팀 K리그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27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 맞대결을 치른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쿠팡플레이가 직접 주최, 주관, 중계하는 스포츠 이벤트로 지난해에는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이 방한해 팀 K리그와 세비야(스페인)와 경기를 펼친 바 있다.

올해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팀 K리그의 1차전을 시작으로 오는 30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시티(맨시티)가 맞붙는다. 다음달 3일에는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이강인의 파리생제르맹과 전북 현대가 격돌한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를 대표하는 구단이다. 통산 11차례 정규리그 우승컵을 든 강호다. 가장 마지막 리그 우승은 2020~2021시즌이며, 최근 두 시즌 연속 3위에 올랐다. 주장 코케를 비롯해 앙투안 그리즈만, 얀 오블라크, 로드리고 데 파울, 사울 니게스, 세자르 아스필리쿠에타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즐비하다.

맞대결을 가지는 양 팀의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먼저 팀 K리그는 4-3-3 포메이션으로 경기에 나선다. K리그 득점 공동 선두에 올라 있는 주민규(울산 현대)와 나상호(FC서울)이 나란히 공격진이 배치됐으며, 남은 한 자리는 이승우(수원FC)가 차지했다. 미드필더로는 백승호(전북 현대), 한국영(강원FC), 배준호(대전 하나시티즌)이 호흡을 맞춘다. 백포 라인에는 이기제(수원 삼성), 김영권(울산 현대), 정태욱(전북 현대), 설영우(울산 현대)가 나란히 서며 이창근(대전 하나시티즌)이 골키퍼 장갑을 낀다.

주민규vs모라타…팀 K리그와 AT 마드리드 선발 명단 공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베스트 일레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SNS

이에 맞서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도 주전급 선수들을 대거 포진했다.

최전방에 알바로 모라타가 위치했으며, 지난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도움왕 앙투안 그리즈만이 모라타와 호흡을 맞춘다. 미드필더진에는 주장 코케를 비롯, 로드리고 데 파울, 악셀 비첼, 토마 르마 위치한다. 수비진에는 이적생 세자르 아스필리쿠에타, 스테판 사비치, 사무엘 리노, 마리오 에르모소가 배치됐다. 골키퍼는 이보 그르비치가 맡는다.

멤피스 데파이, 얀 오블락, 마르코스 요렌테, 주앙 펠릭스, 야닉 카라스코 등은 이날 경기에 나서지 않는다.

상암=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