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평택고덕 국제교류단지 민간사업자 공모 外 한화⋅롯데건설 [쿡경제]

기사승인 2023-09-25 10:03:26
- + 인쇄
평택고덕 국제화계획지구 내 국제교류단지가 외국인 친화 고급주택단지로 바뀐다. ㈜한화 건설부문은 LG유플러스와 국내 첫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을 개발했다. 롯데건설 ‘롯데캐슬’이 서울시민 관심도 1위 아파트 브랜드로 집계됐다. 

LH, 평택고덕 국제교류단지 민간사업자 공모 外 한화⋅롯데건설 [쿡경제]
LH

LH, 평택고덕 국제교류단지 민간사업자 공모


LH는 경기도 평택고덕 국제화계획지구 내 국제교류단지 민간사업자를 공개모집한다. 사업대상지는 국제교류단지 블록형 단독⋅공동주택용지로 41만㎡ 7필지다. 

공모는 2개 공모단위로 구분된다. P-1은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1필지와 공동주택용지 2필지(약 24만㎡)다. 

P-2는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1필지와 공동주택용지 3필지(약 17만㎡)다.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2필지엔 미국풍 고급주택 구현을 목표로 경사지붕과 앞⋅뒷마당 등 시설 도입을 유도한다. 

최소 5년 이상을 직접 임대⋅운영하는 외국인 전용 주택을 블록형 단독주택 세대수의 최소 10%이상 확보해야 한다.

공급가격은 P-1은 약 5126억원, P-2는 약 3552억원이다. 중복으로 참여할 수 없다.

신청 자격은 2개 이상 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다.

각 출자자 최소 지분율은 3%이상, 10개사 이하 법인으로 구성하며 시공능력평가순위 상위 30위 이내 건설사업자를 1개사 이상 포함해야 한다.

상위 10위 이내 건설사업자는 1개사로 제한한다.

오늘(25일) 공고를 시작으로 △사업설명회(10월 13일) △참가의향서 접수(10월 17일) △서면질의 접수(10월 23일) △사업신청 확약서 접수(11월 09일) △사업신청서 접수(12월 26일) △우선협상대상자 발표(내년 1월 중)이다.

오는 2026년 착공, 2030년 준공을 목표로 잡았다.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다. 

LH, 평택고덕 국제교류단지 민간사업자 공모 外 한화⋅롯데건설 [쿡경제]
㈜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 차세대 전기차 충전시스템 개발…3대 동시 충전 


㈜한화 건설부문과 LG유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을 개발했다.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은 천장에서 커넥터가 내려오는 차세대 전기차 충전시스템이다. 

충전기 한 대로 3대까지 동시 충전할 수 있고, 기존 주차공간을 줄이지 않고 설치가 가능하다. 기 준공 단지에도 위치 제한 없이 설치할 수 있다. 
 
모터를 이용해 케이블이 내려오고 충전이 완료되면 올라가기 때문에 바닥에 거치된 무거운 케이블을 차량에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도 해결했다. 충전 케이블 복귀중 일정 무게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동작이 멈추는 기능도 탑재했다.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은 특허출원⋅전자파 적합성 등 인증을 마쳤으며 향후 공급되는 포레나 단지에 적용된다. 

LH, 평택고덕 국제교류단지 민간사업자 공모 外 한화⋅롯데건설 [쿡경제]

롯데캐슬, 서울시민 관심도 1위 아파트 브랜드


롯데건설 ‘롯데캐슬’이 서울시민 관심도 1위 아파트 브랜드로 집계됐다. 
 
여론 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 집계에 따르면 올해 1~8월 기간 유저가 자신의 지역을 나타낸 브랜드 아파트 포스팅 가운데 ‘롯데캐슬’ 정보량이 1만7285건으로 조사 대상 20개 브랜드 중 가장 많았다. 

최근 분양한 롯데캐슬 단지는 모두 흥행했다.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은 지난 8월 서울 1순위 최다 청약 접수 건수를 기록했다.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 1순위 청약에서 2만1322건이 접수됐다. 평균 242대 1, 최고 320대 1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였다. 이 단지도 완판됐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