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연극인들의 축제, 16일까지 페스티벌 이어져 [밀양소식]

입력 2023-12-03 21:59:10
- + 인쇄
밀양시는 지난 1일 공연예술극장 밀양아리나에서 관람객과 경남연극인들이 함께 즐기는 연극 예술축제 ‘제13회 경남연극인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허동식 밀양시 부시장, 석희억 밀양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제상아 경남연극협회 지회장, 조보현 한국예총 경남연합회장 및 경남 연극인 및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경남연극인들의 축제, 16일까지 페스티벌 이어져 [밀양소식]

개막 축하공연으로 ‘나도 희곡작가, 나도 무대 위의 배우가 될 수 있다’라는 의도로 기획한 경남연극협회의 레지던스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밀양시민이 직접 집필한 희곡 ‘명랑육전’이 시민 배우들이 낭독공연으로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진행된 ‘경남연극 베스트 작품 5’ 중 70대 여인이 사별한 남편을 만나 지난 삶을 함께 되돌아보며 부부간의 사랑과 삶에 대해 이야기한 극단 고도의 ‘해질역’이 상연돼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밀양아리나, 연극을 향해 달리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제13회 경남연극인 페스티벌은 12월16일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 밀양아리나에서 경남연극협회 회원 극단의 우수한 연극공연이 상연된다. 

‘희곡 북카페와 함께하는 융합체험공간’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배우와 함께하는 낭독공연 체험과 1인 또는 한 가족만을 대상으로 하는 아주 작은 극장을 운영하는 등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제23회 밀양시장기 배드민턴대회 개최

밀양시배드민턴협회(회장 정상우)는 3일 밀양문화체육회관에서 제23회 밀양시장기 배드민턴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10개 클럽 500여명이 참가했으며, 남자복식·여자복식·혼합복식을 연령별, 급수별로 나눠 진행됐다.

경남연극인들의 축제, 16일까지 페스티벌 이어져 [밀양소식]

많은 동호인들이 대회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냈으며, 배드민턴의 메카 밀양답게 선수 못지않은 수준 높은 플레이를 선보여 많은 관중들에게 큰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이번 대회를 통해 밀양시의 생활체육을 활성화시키고, 동호인들의 화합과 결속력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상우 회장은 “배드민턴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많은 동호인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서로 멋진 승부를 하시되 안전사고 없는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배드민턴대회 개최를 축하드리며, 동호인들이 그동안 숨겨놓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면서 “승패도 중요하지만 페어플레이를 하고, 배드민턴의 메카 밀양의 선수답게 한층 성숙된 스포츠정신과 수준 높은 실력을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몽골 볼간 아이막 국회의원 밀양시 방문

밀양시는 1일 몽골 볼간 아이막 국회의원과 유목민 10여 명이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했다.

경남연극인들의 축제, 16일까지 페스티벌 이어져 [밀양소식]

이들은 스마트 6차 농업수도 밀양시의 농업 현황, 외국인계절근로자 프로그램 운영에 관심을 가졌으며, 농업기술센터의 내 새기술실증포,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유용미생물배양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 등 주요시설을 둘러봤다.

최용해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환담을 통해 “몽골에서 밀양시를 찾아주심에 먼저 감사드리고, 이번을 계기로 밀양시와 몽골 간의 우호적인 관계가 형성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제18회 밀양 무안맛나향 고추 소비촉진행사 부산서 열려

밀양 무안맛나향 고추 소비촉진 행사가 지난 1일과 2일 이틀간 부산 탑마트 신평점(부산 사하구 신평동)에서 열렸다.

무안맛나향고추 축제는 그동안 생산지에서 열리는 고추축제와 대도시 대형마트에서 열리는 소비촉진행사가 격년제로 개최돼 왔다. 시는 지난해 무안 공설운동장에서 한마음 단합대회를 연 이후 올해는 부산 탑마트 신평점을 찾아 밀양 무안맛나향 고추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소비 촉진행사를 진행했다.

경남연극인들의 축제, 16일까지 페스티벌 이어져 [밀양소식]

이번 소비촉진행사는 특별 할인된 1봉지 담기 행사, 고추 소스를 이용한 주먹밥 시식 행사, 밀양 농특산물 전시 및 홍보와 더불어 고추 3종 세트 구매 고객들에게 에코백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펼쳐졌다.

밀양 무안맛나향고추는 2002년에 상표를 출현하고 2004년에 맛나향이라는 브랜드를 등록한 대한민국 대표 농산물이다. 타 지역 고추에 비해 더 아삭하고 깔끔한 매운 향과 달콤한 끝맛으로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 명품 농산물이다.



◆밀양시체육회, 체육상 시상식 및 체육인의 밤 행사 개최

밀양시체육회(회장 민경갑)에서 주최·주관한 2023년 밀양시체육상 시상식 및 체육인의 밤 행사가 지난 1일 JK웨딩컨벤션에서 수상자 및 지도자, 체육인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경남연극인들의 축제, 16일까지 페스티벌 이어져 [밀양소식]

이날 행사는 2023년 밀양체육의 활동상 및 시민과 함께한 각종 체육대회에 대한 영상물 상영과 밀양시체육상 시상식이 열렸다.



◆밀양시가족센터 나우누리 모두가족봉사단,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밀양시가족센터(센터장 홍창희)는 2일 연말을 맞이해 나우누리 모두가족봉사단과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남연극인들의 축제, 16일까지 페스티벌 이어져 [밀양소식]

이번 연탄 나눔 봉사활동은 지우공방 외 10개 업체와 가족봉사단원들의 후원으로 연탄 900장을 마련해 사례관리 대상자 2세대에 각 450장씩을 전달했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