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부부, 네덜란드 국왕 주최 리셉션 참석

리셉션서 경제·산업·문화 분야 대화

기사승인 2023-12-13 10:41:45
- + 인쇄
尹대통령 부부, 네덜란드 국왕 주최 리셉션 참석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12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왕궁에서 빌렘 알렉산더르 네덜란드 국왕, 막시마 왕비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빌렘 알렉산더 네덜란드 국왕의 리셉션에 참가해 정부 주요 인사와 환담했다. 리셉션에는 양국 인사들이 경제와 산업, 문화 등 분야로 대화를 나눴다.

대통령실은 12일(현지시간)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 부부가 네덜란드에 국빈 방문해 암스테르담 왕궁 앞 광장에서 개최된 공식 환영식에 참석했다”며 “환영식에는 예포 21발이 발포됐다. 네덜란드에 거주하는 한국 어린이들이 윤 대통령 부부의 국빈방문을 환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 부부는 환영식 이후 열린 국왕 주최 리셉션에 참석해 네덜란드 정부 주요 인사와 환담했다”며 “빌렘 알렉산더 국왕은 윤 대통령에게 네덜란드 관계자를 소개했다”고 전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빌렘 알렉산더 국왕과 막시마 왕비의 환대에 감사를 전했다”며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네덜란드를 최초로 국빈 방문하게 돼 뜻깊다는 말을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리셉션을 마친 윤 대통령 부부는 광장에 있는 전쟁기념비에 네덜란드 참전용사를 기리고 헌화했다”며 “이 행사에는 마크 루터 네덜린드 총리와 팸케 할스마 암스테르담 시장이 참여했다”고 말했다.

조진수⋅임현범 기자 limhb9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