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출신 이정헌 전 JTBC 뉴스앵커, 서울 광진갑 민주당 예비후보 출사표

‘내 삶을 바꾸는 선택, 이정헌과 함께 만들어갈 광진’ 공약 발표

입력 2024-02-14 15:23:17
- + 인쇄
전주 출신 이정헌 전 JTBC 뉴스앵커, 서울 광진갑 민주당 예비후보 출사표
이정헌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전북 전주 출신으로 22대 국회의원선거 서울 광진갑에 출마하는 이정헌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전 JTBC 뉴스앵커)가 ‘내 삶을 바꾸는 선택, 이정헌과 함께 만들어갈 광진’을 캐치프레이즈로 5대 공약 기조와 주요공약을 발표했다.

이정헌 예비후보가 밝힌 5대 공약 기조는 ▲좋은 일자리, 활력 넘치는 광진 ▲우리의 미래, 아이 키우기 좋은 광진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도시 광진 ▲ 촘촘한 복지, 함께 행복한 광진 ▲ 높은 삶의 질, 살고 싶은 광진을 제시했다. 

이 예비후보는“광진 경제의 중심인 서민과 자영업자들을 최우선으로 지원하고, 시대에 발맞춘 업종, 광진만이 가능한 업종을 육성해 미래 먹거리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영세 자영업자들이 상시적으로 찾을 수 있는 경영클리닉센터 설치, 기존 요식업·도소매업·봉제업 등이 주를 이루는 산업구조를 확장시키기 위한 4차산업 유망기업 유치, 아차산·한강·어린이대공원·전통시장 등 광진의 자연, 문화 자산을 연결하는 힐링관광 클러스터 조성을 공약했다.

또한 서울 25개 자치구 중 광진, 강북 2곳만 세무서가 없는 현실을 반영해 광진세무서 설치도 공약에 담았다.

이 예비후보는 “광진 또한 저출생 문제에 예외가 아니다. 광진의 출생인구가 2017년 2347명에서 2022년 1278명으로 급격히 감소하고 있다”며 “난임지원부터 출산준비, 보육과 교육, 진학·진로 등 아이들이 당당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기까지 정부와 지자체의 든든한 지원이 있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강조했다. 

이정헌 예비후보는 “광진에는 균형 잡힌 시각으로 냉철하게 지역현실을 분석하고 명확한 비전을 제시해주는 국회의원이 필요하다”며 “기자생활 28년, JTBC 뉴스앵커와 도쿄특파원을 지낸 경험을 살려 광진을 제대로 분석하고 광진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전주=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