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성 세라젬 회장, 매년 장학금 기증에 이어 학교 공원 조성

입력 2024-02-27 00:42:34
- + 인쇄
최근 세라젬 이환성 회장은 공간혁신사업을 마무리한 의령고등학교(교장 황석도)에 1000㎡의 공원을 조성 기증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의령고등학교는 2023년 3월 전국 1호 학교단위 공간혁신사업으로 학생 중심의 사용자 참여설계를 통한 미래교육과정에 필요한 다양하고 유연한 미래형 학교 공간을 조성했다.

이환성 세라젬 회장, 매년 장학금 기증에 이어 학교 공원 조성

준공식 이후 전국의 120여 개의 기관에서 방문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을 받아 오고 있다.

교사 신축으로 사용자 만족도가 높아졌지만 학교 정원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상태인 것을 안타깝게 여긴 의령고 졸업생인 이환성 회장은 1억 5천만원을 후배 사랑과 지역민에 대한 보답의 마음을 담아 학교에 공원을 조성해 기증했다.

공원은 연못 및 분수대, 누운 소나무, 금목서, 황금혜화목 20여종의 다양한 품종의 나무 60여그루로 작품성 있는 형태로 만들어져 사시사철 자연의 아름다움을 학교 안에서 감상하며 학생들의 정서 순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인근의 의령군민들도 언제든지 찾아와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황석도 교장은 "전국1호 학교단위 공간혁신사업에 걸맞은 신축교사와 기존의 학교 화단 및 울타리 정비와 더불어 세라젬 공원으로 학교 내·외관이 한층 아름답게 조성됐다"고 말했다.

또한 "해마다 3500만원의 장학금을 모교 후배들의 성장을 위해 기증하는 것만으로도 정말 고마운 일인데, 학교 공원 조성에 선뜻 거액의 후원금을 내어주신 이환성 세라젬 회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의령교육지원청, 2024. 신규 교감 및 교사 임명장 수여식 가져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은 26일 2024년 신규 교감 및 신규 교사 대상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은 신규 교감(초등) 1명, 신규 교사(유치원(특수) 1명, 초등 1명, 중등 2명, 영양 2명) 6명이 참석했다.

이환성 세라젬 회장, 매년 장학금 기증에 이어 학교 공원 조성

임명장 수여 및 꽃다발 전달에 이어 선서문 낭독, ‘꿈을 가꾸는 즐거운 학교, 어울려 성장하는 행복의령교육’ 안내, 교육장과의 대화의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신규교사들은 교육공무원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할 것을 선서하며 의령교육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청렴한 교직 생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미숙 교육장은  “의령교육 가족이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이 자리에 서기 위해 애썼던 시간을 기억하고, 우리 의령 지역 학생들은 물론, 교사로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여러분 자신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도 계속 애써달라”고 당부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