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천상의 산나물축제' 성료...지역 대표축제 가능성 보였다

입력 2024-04-29 17:04:34
- + 인쇄
태백 '천상의 산나물축제' 성료...지역 대표축제 가능성 보였다
강원 태백시에서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린 ‘2024년 태백 천상의 산나물 축제’가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산나물축제는 ‘태곰이는 왜 취했을까요?(봄에, 맛에, 향에)’라는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시가 올해 새롭게 조성한 장성탄탄마당에서 개최되었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제 기간 내내 초대 가수 공연, 산나물 골든벨, 서커스, 노래자랑 등이 이어져 축제의 분위기를 더하였으며, 행사장에는 화분·공예품 만들기, 응급구조 체험, 로데오 경연대회 등이 진행되어 축제를 찾은 많은 시민과 관광객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각종 산나물과 한우를 할인판매하고, 농특산물 가공품, 산나물을 활용한 향토 음식 등이 판매되어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되었다.

특히, 축제 기간 중 판매되는 산나물 박스(1㎏) 안에 무작위로 금반지(1돈) 교환권이 들어있는 ‘산나물 상자 안 금반지를 찾아라’ 이벤트를 통해 산나물을 구입한 시민과 관광객은 산나물과 더불어 금반지의 주인공이 되는 행운을 잡을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늦게까지 화려한 봄을 자랑하는 사계절 축제도시 태백에서 개최된 태백 천상의 산나물 축제가 안전하고 풍성하게 축제를 마무리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시민분들과 관광객분들께 감사드리며, 내년 봄에도 즐겁고 화려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태백=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