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영수 전남도의원,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지역 문제 해결‧정책 개발 앞장‧주민 목소리 경청’ 높게 평가

입력 2024-06-17 14:05:56
- + 인쇄
차영수 전남도의원,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정치를 시작할 때의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강조하며 ‘뚝심’과 ‘의리’의 인물로 평가받는 차영수(강진, 민주) 전남도의원이 ‘2024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에서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 전남도의회

“정치를 시작할 때의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강조하며 ‘뚝심’과 ‘의리’의 인물로 평가받는 차영수(강진, 민주) 전남도의원이 ‘2024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에서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는 베스트브랜드협회가 주관하고 K-브랜드 조직위원회와 브랜드가치연구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각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룬 인물과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차 의원은 전라남도의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과 정책 개발에 앞장서며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온 점이 높게 평가됐다.

지난 14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수상 소감을 통해 “개인의 영광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항상 믿고 응원해주신 강진군민, 전남도민과 함께 나누고 싶은 영광”이라면서 “앞으로도 변함없는 열정과 책임감으로 주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제11대에 이어 제12대 전남도의원에 당선된 차 의원은 제27대 강진청년회의소 회장과 한국대학역도연맹 회장을 역임했다.

2020년에는 전라남도 소방기관 급식환경 조성 및 지원 조례안, 지방양여금제도 부활 촉구 건의안 등 지역 기반시설 환경개선, 전남의 지속 발전을 위한 정책대안 마련에 노력한 공로로 제5회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 지방의정행정 부문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또 2021년과 2023년에는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한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상은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주민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등과 관련한 의정활동을 평가해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행복정책 및 우수의원에 대해 수여하는 상이다.

무안=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