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9월 29일까지 2024 인천크래프트 크리에이터 공모전 개최

입력 2024-07-01 10:12:29
- + 인쇄
인천시, 9월 29일까지 2024 인천크래프트 크리에이터 공모전 개최

인천시는 인천시교육청과 한국도로공사, 마이크로소프트(MS)와 함께 '2024 인천 크래프트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4회째 열리는 공모전은 가상세계 인천을 구현한 인천크래프트(Incheoncraft) 저변을 확대하고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 주제는 ‘체인지 스페이스(Change Space)! 우리가 그리는 미래도시, 인천’으로 대한민국 최초의 고속도로인 경인고속도로를 지하화할 경우를 상상해 마인크래프트로 구현하는 것이다.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후 상부공간 활용 아이디어, 경인고속도로가 있던 자리에 인천 랜드마크 만들기, 지하화된 경인고속도로와 미래 모빌리티로 채워진 인천의 모습 등 세 가지 세부과제 중 두 가지 이상을 조합하거나 주제와 관련된 자유주제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희망자는 인천시, 인천시교육청, 한국도로공사, 인천크래프트 웹사이트(incheoncraft.net)에서 신청서류와 공모전 맵을 내려받아 공식 이메일(incheoncreator@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국내 초·중·고등학생(에듀케이션 및 자바 버전 사용자)이라면 누구나 2~8명으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