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전 유튜버학과,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

기사승인 2023-10-12 17:18:13
- + 인쇄
한아전 유튜버학과,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
한국IT전문학교 제공

전문대 원서접수는 수시1차 마감 후 오는 11월 10일에 수시2차 접수가 진행된다.

이런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 유튜버학과는 수시모집 기간 전문 유튜버를 양성하기 위해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고졸 검정고시 합격 후 대입 검정고시로 고민하는 검정고시 합격생이 진학 방법으로 내신, 수능 성적 반영 없는 전형의 인서울 학교를 알아보는 수험생이 늘어나고 있다.

한아전 유튜버학과는 최근 교내 영상 촬영·송출이 가능한 촬영 장비 등을 구비했으며, 비대면 학습의 중요성이 커지고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관심도와 수요가 높아져 이에 적합한 시설과 장비를 구비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교에서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튜버학과 학생들은 심화 프로젝트 학기, 프로젝트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제작실습을 경험하고, 취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프로젝트는 아이디어 회의 단계를 거치고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유튜버로 활동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고 있다. 특히, 실무능력을 인정받아 많은 IT기업들로부터 산학협력 의뢰를 받고 학기 중 다양한 대외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아전은 2024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인공지능학과, 멀티미디어학과 등에서도 전국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