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국제특공무술연합회장 박노원 교수 임용

기사승인 2024-06-26 15:53:13
- + 인쇄
서강전문학교, 국제특공무술연합회장 박노원 교수 임용
서강전문학교 제공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최근 무도수업 특임교수로 국제특공무술연합회장인 박노원 창시자를 경찰행정학과 교수로 임용했다고 26일 밝혔다.

장주상 학장은 “박노원 교수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에서 강인한 무도 정신을 학생들에게 지도할 예정”이라며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학생들이 군간부와 경찰공무원 및 법무공무원의 길을 가도록 돕고 태권도, 특공무술, 유도 등 다양한 무도를 특강과 정규수업으로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민간경비는 물론 무도 분야에서도 전문성을 강화시켜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임용 배경을 전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산하에는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국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는 경찰공무원연속배출, 여경합격자배출과 육군3사관학교 합격생들을 연이어 배출하고 있으며 경비보안교육원을 운영하며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매주 실시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경찰행정학과는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정 개강반을 운영 중이며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정은 현재 은퇴한 중장년층과 더불어 2030세대 젊은 층도 지원 중이다.경찰행정학과에서는 씨큐인과 협약을 통해 경비원신임교육 이수증 취득 후 신속한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서강전문학교는 2025학년도 신입생과 2학기 2024년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경비지도사국비과정,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은 매월 개강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