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대 비닥 감성색채전략위원회 위원장에 1호 컬러리스트 김민경 임명

기사승인 2024-02-05 13:48:41
- + 인쇄
16대 비닥 감성색채전략위원회 위원장에 1호 컬러리스트 김민경 임명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김민경 대표

(사)한국시각정보디자인협회는 지난 3일 오후 3시, 인덕대학교 은봉관 세미나실에서 16대 비닥의 정기 총회 및 출범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하는 비닥은 대한민국 최고의 디자인단체로 디자인 문화를 선도하며 대한민국 산업을 발전시키는데 큰 밑거름이 됐다.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은 물론 디자이너들의 소통과 성장의 구심점이 되어왔다. 

제16대 비닥은 ‘It's with Vidak(비닥이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대한민국 대표 디자인 협의체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 국가 디자인 혁신을 선도하고, 디자인 주도의 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강조하고 있다. 기업 및 사회단체와 함께 디자이너들의 글로벌 진출을 도모하고, K-패션과의 연대 사업 계획을 수립하며, 협회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분과 중심의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총회는 디자인 및 사회단체의 축하 메시지와 축사를 시작으로. 16대 임원 추천 및 승인, 회계보고, 2024 사업계획 및 발전 계획 보고, 감사 선출 등이 이루어졌다. 

비닥 장용선 회장은 13개위원회, 11개 업무 관련 분과, 10개 디자인분과와 지부를 구성했으며 감성색채전략위원회 위원장으로 대한민국1호 컬러리스트 김민경(대한민국감성색채디자인협회 회장)을 임명했다. 장용선 회장은 ‘It's with Vidak(비닥이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비닥의 명성과 위상에 걸맞은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협회의 미래와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협회의 운영 방향을 분과 중심으로 전환하며 디자이너들의 글로벌 진출을 도모하고, K-패션의 발전과 디자인 세계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로 협회 내 일러스트분과와 컨텐츠융합분과 공동주최로 Fashion Collaboration international exhibition을 2024년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DDP에서 개최함을 알렸다. 후원사로 비닥 2024 정기 총회는 (주)시공테크, (주)인테크, (주)무림페이퍼, (주)아톰커뮤니케이션즈, (주)오스템임플란트, ㈜에쓰오일, (주)연선플러스, (주)오베리인터내셔널 등 다양한 기업회원들이 참여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