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일임형 ISA 가입 이벤트 실시 外 기업·국민은행 [쿡경제]

기사승인 2024-02-13 14:27:40
- + 인쇄
하나은행, 일임형 ISA 가입 이벤트 실시 外 기업·국민은행 [쿡경제]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이 다음달 29일까지 일임형 ISA 상품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이 인천국제공항지점 및 환전소 개점을 기념해 환전 고객을 위한 여행용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업은행은 89개 거래 중소기업이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4’에서 최고 혁신상 7개를 포함해 총 106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일임형 ISA 가입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다음달 29일까지 일임형 ISA 상품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는 일명 ‘만능통장’으로 불리며 하나의 계좌로 예·적금, 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운용하면서 절세혜택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일임형 ISA'의 경우 은행이 손님의 투자성향에 맞춰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안하고, 시장상황에 따른 자산 구성 조정을 통해 수익률과 리스크를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일임형 ISA' 상품에 AI 기술을 도입한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하나은행은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력해 '일임형 ISA' 손님에게 제공되는 포트폴리오 구성에 AI 기술을 적용했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29일까지 진행된다.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자 중 1년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하거나, 이벤트 종료 시점 잔액이 100만원 이상 고객이 대상이다. 타 금융사에서 가입한 ISA를 계약이전한 경우도 포함된다. 조건을 충족한 손님에게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2만 하나머니가 지급된다.

‘일임형 ISA 가입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ISA 상품 설명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확인 가능하다.

하나은행, 일임형 ISA 가입 이벤트 실시 外 기업·국민은행 [쿡경제]
KB국민은행 제공.

국민은행, 인천공항지점 환전 고객에게 경품 증정 이벤트

KB국민은행이 인천국제공항지점 및 환전소 개점을 기념해 오는 3월 8일까지 인천국제공항 내 환전 고객을 위한 여행용 경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8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벤트 대상은 인천국제공항 터미널1, 2지점 및 환전소에서 원화 30만원 이상을 환전한 고객이다. 참여 고객 중 선착순 7만4700명을 대상으로 해외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KB스타프렌즈 여행용 파우치 또는 양치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인천국제공항지점·환전소 개점을 기념해 해외로 출국하는 고객 분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환전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일임형 ISA 가입 이벤트 실시 外 기업·국민은행 [쿡경제]
IBK기업은행 제공.

기업은행과 거래한 89개 중소기업…‘CES 혁신상’ 수상

IBK기업은행은 89개 거래 중소기업이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4’에서 최고 혁신상 7개를 포함해 총 106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CES 혁신상은 주최사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선정한 심사위원 112명이 전 세계 혁신 기술 제품을 평가해 기술성·디자인·혁신성이 우수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수여하는 상이다.

CES 혁신상은 국제적으로 공신력이 높아 제품의 기술성을 입증하는 지표가 된다. CES 혁신상을 수상한 중소기업 가운데 기업은행이 직접 투자하거나 ‘IBK창공’을 통해 육성한 기업은 총 20개사다.

이 중 마이크로시스템·브이터치·알고케어·세이프웨어·와따·지에스에프시스템 등 6개 기업이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다. 해당 기업들은 차별화된 기술 역량과 플랫폼 운영 능력으로 보다 빠른 제품 상용화에 성공해 매출을 성장시켰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앞으로도 신기술 트렌드를 반영해 유망 벤처·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고, 모험자본 공급 확대 및 후속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의 창업지원 플랫폼 ‘IBK창공’은 2017년에 시작돼 2023년까지 707개의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등 혁신창업기업의 성장 전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