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선율 울려 퍼지다' 합천영상테마파크, Spring Festa 개최

입력 2024-04-09 16:35:37
- + 인쇄
합천군은 나들이 하기 좋은 계절인 따듯한 봄날을 맞아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4월13일부터 6월30일까지 봄 시즌 이벤트 ‘Spring Festa’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Spring Festa’라는 주제로 버스킹 및 떼창공연, ‘레디!액션’ 공연, 옛날 놀이터 등 다채롭고 풍성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봄의 선율 울려 퍼지다' 합천영상테마파크, Spring Festa 개최

주말 하루 두 차례에 걸쳐,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팝페라, 첼로, 해금, 가야금 버스킹 공연으로 관광객들에게 감미로운 선율을 선사하고, 리메이크 곡과 세대를 아우르는 명곡 무대를 선보이며 떼창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태권도 시범단이 영화 속 한 장면을 시연하는 화려한 ‘레디!액션’ 공연도 마련되며, 적산가옥 거리에서는 딱지치기, 땅따먹기, 고무줄놀이, 달고나 만들기 등 추억의 옛날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옛날 놀이터’를 운영한다. 

이 밖에도 포토 이벤트, 스탬프 투어 등 관광객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봄의 선율 울려 퍼지다' 합천영상테마파크, Spring Festa 개최

합천영상테마파크는 봄 시즌 이벤트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연중 주말과 공휴일에 계절별 이벤트 및 축제도 개최할 예정이다. 영상테마파크 봄 시즌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합천여행 인스타그램 및 영상테마파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여름에는 관광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여름호러축제를 5년 만에 재개할 예정이다.  

유성경 관광진흥과장은 “영상테마파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다양한 공연과 즐길거리를 통해 잊지 못할 봄날의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280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종료

합천군의회(의장 조삼술)는 9일 제280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회해 3월28일부터 4월9일까지 13일간의 회기를 종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군의회는 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공유재산관리계획 4건, 조례안 4건, 동의안 등 총 11건의 의안을 심의⋅의결했으며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안을 확정했다.

'봄의 선율 울려 퍼지다' 합천영상테마파크, Spring Festa 개최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 이종철 의원은 김윤철 군수에게 세계지질테마공원 조성사업에 관한 예산확보 방안, 담당부서 조직 및 인력 확충계획과 합천운석충돌구 개발사업의 국책사업 추진에 관해 질문했다.

아울러 제28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봉훈 의원은 학생 수 감소에 따른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권역별 거점학교 운영 및 캠퍼스형 공동학교 정책을 제안했다.

권영식 의원은 음식물 쓰레기 절감과 동시에 지역사회의 연대강화를 위한 공유냉장고 설치 및 운영을 건의했다.

이한신 의원은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지역 홍보마케팅 활용을 위한 아름다운 공중화장실 조성을 합천군에 제안했다.

조삼술 의장은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증액된 소중한 지방재정의 효율적인 활용과 대형산불을 비롯한 각종 안전사고 등의 예방에 만전을 기해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합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