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품질원, 찾아가는 국방과학 교실 '호응'

입력 2024-04-25 11:15:01
- + 인쇄
국방기술품질원, 찾아가는 국방과학 교실 '호응'
국방기술품질원은 지난 24일 국방종합시험센터에서 강원 인제군 서화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교실을 개최했다.(인제군 제공)
국방기술품질원(원장 허건영)이 지역 과학 꿈나무 육성에 기여하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국방기술품질원(이하 기품원)은 지난 24일 강원 인제 국방종합시험센터에서 찾아가는 찾아가는 '국방과학 교실'을 운영했다.

기품원은 2016년부터 매년 과학교실을 진행해 현재까지 총 356명의 국방과학 꿈나무들이 참가했다.

이번 찾아가는 국방과학 교실은 국방종합시험센터의 연구원들이 인제 서화중학교를 직접 방문해 전교생 18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오전, 학생들은 국방종합시험센터에서 주요 업무로 수행 중인 탄약 및 화포류에 대한 역사와 작동원리 등을 배웠으며 교육용 조립 드론을 실제 만들어 보는 체험 교육도 진행했다.

오후에는 서화 탄약시험장을 방문해 K-1 전차와 K-9 자주포 등의 포신 시험 및 방탄시험 현장과 유도탄 및 발사체 추진기관류의 지상연소시험을 수행하는 시험장 등을 견학해 호응을 얻었다. 

서화중학교 한옥란 교장은 "기품원에서 9년째 매년 과학의 날을 맞아 우리 학교에 과학교실 또는 방산업체 견학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어 국방 및 과학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다"고 말했다.

기품원 김상엽 국방종합시험센터장은 "앞으로도 관내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더욱 공헌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확대하여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