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해외 케이뮤직 전용 글로벌 OTT 채널 공개

29개국 4800만 이상의 가입자 보유한 ‘LG채널’ 통해 시청자 만난다
전세계 시청자, K-pop을 영어로 소개하는 아리랑TV 선호

기사승인 2023-07-10 17:14:26
- + 인쇄
아리랑TV가 스마트TV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LG채널’에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 `아임 라이브’ 등을 비롯한 음악 콘텐츠로 편성된 FAST 채널을 10일 선보였다.

아리랑TV의 케이뮤직 전용 채널은 K-pop, 인디음악, 트로트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어권 국가인 영국과 호주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브라질, 멕시코, 칠레, 등의 유럽과 중남미 지역에서 방송을 개시했다.
아리랑TV, 해외 케이뮤직 전용 글로벌 OTT 채널 공개
아리랑TV가 10일 선보인 OTT채널. K팝 등 음악 전용 채널로 전 29개국에서 시청 가능하다. 사진=아리랑TV 제공

이번 방송 개시는 K-pop에 대한 전세계 시청자의 관심과 요청으로 인해 이루어진 것으로 한국 대중음악을 100% 영어로 제작하는 아리랑TV의 콘테츠가 있기에 가능했다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는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 서비스로, 시청자들이 별도의 가입과 구독료 없이 원하는 장르의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는 차세대 OTT 서비스이다. FAST 시장은 최근 5년간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급격히 성장했다.

또한 FAST채널은 특정업체(삼성, LG 등)의 TV만 있으면 별도의 가입이나 요금제 없이 시청할 수 있는 무료 OTT 채널이다. 그중 ‘LG채널’은 글로벌 FAST 플랫폼으로서 현재 29개국 4800만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아리랑TV의 문준상 미디어협력센터장은 “언어와 문화의 장벽이 낮은 음악 프로그램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K-콘텐츠를 널리 알리고 있으며 해외시청자들은 이번 채널 론칭을 통해 한국의 음악을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다른 글로벌 FAST 플랫폼으로도 진출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정희 기자 lakaja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