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림 삼바 대표 “올해 핵심 키워드 4E 이룰 것”

고객만족·운영효율·품질·직원역량 강화

기사승인 2024-01-02 11:31:06
- + 인쇄
존림 삼바 대표 “올해 핵심 키워드 4E 이룰 것”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고객 만족과 운영 효율성 등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2일 신년사를 통해 “우리 회사의 또 다른 10년을 준비하기 위한 도전 과제들이 산적해 있는 가운데, 올해는 글로벌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2024년 모든 임직원이 함께 추구해야 할 가치로 ‘4E(Excellence)’를 제시했다.

4E는 △고객 만족(Customer Excellence) △우수한 운영 효율(Operation Excellence) △최고 품질(Quality Excellence) 추구 △뛰어난 임직원 역량(People Excellence)을 의미한다. 

존림 대표는 “기업의 경쟁력은 기술과 제품, 인적 자원은 물론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 만족 경영에서도 차별화되고 있다”며 “철저하게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지향적 마인드를 갖춰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2024년에는 조직·업무·프로세스의 단순화 및 표준화에 집중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했다. 더불어 생산 효율을 극대화하고, 배치(Batch) 성공률 100% 달성을 위해 더욱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주문했다.

존림 대표는 “무결점 품질 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가치이자, 우리 업의 근간”이라며 “우리가 생산한 바이오의약품을 투약하는 환자, 우리를 선택한 고객, 그리고 함께 일하는 동료를 생각하며 책임감 있는 태도로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존림 삼바 대표 “올해 핵심 키워드 4E 이룰 것”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