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 앱 리뉴얼…개인별 맞춤 혜택 강화

기사승인 2024-02-20 10:2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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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 앱 리뉴얼…개인별 맞춤 혜택 강화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서 리뉴얼된 마트GO앱을 홍보하는 모델의 모습.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오프라인 매장 강화에 속도를 낸다.

롯데마트는 오프라인 쇼핑 전용앱인 ‘롯데마트GO’와 멤버십 서비스인 ‘스노우포인트’를 리뉴얼한다고 밝혔다.

19일 선보이는 롯데마트GO 앱은 온라인 쇼핑을 위한 ‘롯데마트몰’ 앱과 달리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할 때 상품 정보를 제공, 결제 시 스노우포인트 적립 및 스마트 영수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앱 메인 화면의 UI(사용자 환경)와 UX(사용자 경험)를 전면 개선했다.

아울러 마트와 슈퍼의 통합 기조를 한층 강화하고자 롯데슈퍼를 주된 이용 점포로 설정하면 슈퍼의 모바일 전단을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새로 도입했다.

특히 앱 홈 화면에서 기존 화면 구성 항목이었던 ‘채널ON’, ‘클럽’, ‘문화센터’ 대신 ‘전단, ‘추천상품’, ‘MY혜택’으로 재구성했다. 

개인별 구매데이터를 토대로 ‘추천상품’을 제시하고, 관련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나만의 쿠폰’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 기존 오프라인 멤버십 서비스인 ‘스노우포인트’를 강화한 ‘스노우플랜’도 선보인다.

가장 낮은 회원 등급(ACE)의 경우 전월 20만원 이상 구매 시 포인트 최대 적립률을 0.6%에서 1%로 높이고, 가장 높은 두 개 등급(MVG, VIP)은 등급 유지 기준이었던 전월 실적 제한(20만원 이상 구매금액 유지)을 폐지한다.

3월 1일부터는 골드(GOLD) 등급 이상 고객에게 롯데슈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액 할인 쿠폰을 포함해 롯데시네마 영화 할인쿠폰, 롯데마트 문화센터 강좌 할인 등 각종 제휴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고물가 시기 고객분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고자 업계 최대 적립과 더불어 다양한 부가 혜택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리뉴얼한 만큼 혜택이 풍성한 앱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