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성인 K-pop댄스·꽃차테라피 4월 개강

기사승인 2024-03-20 08:19:15
- + 인쇄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성인 K-pop댄스·꽃차테라피 4월 개강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평생학습의 열린배움터로 서울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4월에 성인대상 Kpop댄스, 꽃차 테라피 강좌를 개강한다.

성인대상 에너지 충전으로 불리는 K-pop댄스는 따라하기 쉬운 케이팝 댄스를 배워보며 건강 증진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활동 프로그램이다. 오는 4월 2일(매주 화·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진행한다. 문수정 강사는 ST댄스학원 케이팝 댄스반, 레츠댄스 아카데미, 라임 댄스 아카데미 성인 기초반, 힙합댄스, JNA댄스 스튜디오 케이팝 댄스 수업을 진행했다.

인문학으로 만난 꽃차의 세계인 꽃차 테라피는 꽃차에 담긴 제반 이야기 및 효능 등을 살펴보고, 오늘의 꽃차를 시음하며 오감 자극의 느낌과 소감을 나눈다. 자신의 내면과 마주해 보는 꽃차의 세계로 함께 하는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오는 4월 4일(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성인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상분 강사는 부니네다정 대표로 꽃차, 다식 등 공방을 운영하며 서초여성가족플라자(티 스토리, 다도예절), 북촌문화센터(꽃차 만들기), 서대문 50+센터(꽃, 차로 피어나다). 정독 도서관(꽃차와 함께하는 건강한 겨울 준비)에서 강의했다.

이 강사는 치유농업사, 꽃차소믈리에, 티블렌더, 식품가공기능사, 도시농업관리사 등 치유 전문자격을 갖췄으며 특히, 치유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만을 위한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했다. 이 강사는 이번 강의를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우울감을 감소시키며 정서적 안정과 건전한 여가 생활을 도모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지난 2022년 11월 1일에 개관해 청년 및 경력단절자 취·창업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IT·미디어 및 미래역량에 대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학습 문화 구축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외국어, 문화예술) 운영, 다양한 시설 공간 대여를 통한 시민의 학습활동 지원 평생교육센터를 운영 중이다. 신청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