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목에만 즐길 수 있는 전장…‘매너 등급’ 개편 [이겜업뎃]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출시 1주년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방패용사 성공담과 컬래버

기사승인 2024-04-25 17:00:31
- + 인쇄
업데이트는 게임에 새로운 재미를 불어 넣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용자 불편이 개선되기도, 복귀 타이밍을 잡을 좋은 때이기도 합니다. 주요 게임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편집자주]

화‧목에만 즐길 수 있는 전장…‘매너 등급’ 개편 [이겜업뎃]
위메이드가 ‘나이트 크로우’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위메이드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출시 1주년 …시즌제 전장 공개

위메이드가 ‘나이트 크로우’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신규 클래스 ‘레이피어’와 전 서버 연합이 참전하는 영지 점령 전쟁 ‘크루세이드’를 공개했는데요. 레이피어는 주 무기 레이피어와 보조 무기 검집을 활용해 암살자 또는 전사 전투 포지션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크루세이드는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에만 입장 가능한 시즌제 대규모 전쟁 콘텐츠인데요. 전 서버 연합이다보니 압도적인 규모의 전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신규 S급 신화펫 등장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에는 ‘카인’이라는 신규 S급 신화펫이 업데이트됐습니다. S급 신화펫으로 최대 6성까지 진화시킬 수 있는데요. 0성, 3성, 6성을 달성하면 외형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특히 PvP, PvE 환경에서 기존 신화펫보다 강력한 공격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적이 입히는 데미지만큼 자신과 주인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능력이 있다고 하네요.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S펫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합니다.

화‧목에만 즐길 수 있는 전장…‘매너 등급’ 개편 [이겜업뎃]
넥슨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 매너 등급을 개편했다. 넥슨

‘서든어택’ 매너 등급 개편

넥슨의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 매너 등급이 개편됐습니다. 매너 등급은 쾌적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해 도입된 시스템인데요. 등급이 낮아지면 콘텐츠 이용을 제한합니다. 지난해 4월 처음 선보였는데 1년간 수집한 데이터로 보다 정교하게 다듬어 업데이트 했다고 하네요. 먼저 매너 등급 저해 요인이 없는 경기를 치를수록 보다 빠르게 등급을 회복할 수 있도록 ‘클린매치 점수’를 개선했습니다. 또 ‘욕설 점수’는 욕설 의심 채팅을 보존해 실제로는 욕설을 하지 않았어도 의도치 않게 등급이 하락하는 상황을 방지한다고 하네요.

넷마블, 애니메이션과 컬래버 업데이트…게임 접속 이벤트도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가 인기 애니메이션 ‘방패용사 성공담’과 컬래버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SSR 등급의 컬래버 영웅 ‘권속기 소지자-글래스’, ‘필로리알의 여왕-피트리아’가 추가됐습니다. 스페셜 미션도 함께 진행되는데요. 총 다섯 개의 전용 이벤트 미션을 완료하면 ‘리턴즈 픽업 티켓’, ‘초각성 코인’ 등 고급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2주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최대 ‘다이아’ 70개와 ‘컬래버 뽑기 티켓’ 30장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도 합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화‧목에만 즐길 수 있는 전장…‘매너 등급’ 개편 [이겜업뎃]
화‧목에만 즐길 수 있는 전장…‘매너 등급’ 개편 [이겜업뎃]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