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소프트뱅크, ‘라인야후’ 정말 삼키나…“네이버와 협상 중” 네이버와 함께 라인야후의 모회사 지분을 보유 중인 일본 소프트뱅크가 추가 지분 확보 의지를 강하게 드러냈다. 미야카와 준이치 소프트뱅크 CEO는 9일 결산설명회에서 “네이버와 라인야후 지분 관련 협의를 진행 중”이라면서 “현 시점에서는 합의에 도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네이버도 협조적으로 협상에 임하고 있다”며 “아직 구체적인 지분율 언급은 없고 가능성은 열려있다”고 이야기했다. 지분을 일부가 아닌 큰 비중으로 취득하려 한다는 언급도 있었다. 미야카와 CEO는 “50%... 2024-05-09 19:08 [이소연]
넷마블, 적자 터널 탈출하나…2개 분기 연속 흑자 넷마블이 2024년 1분기 영업이익 37억원을 기록하며 2개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8일 출시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출시 첫날에만 약 140억원 매출을 기록한 걸로 추정된다. 긍정적인 매출 추이와 신작 출시가 잇따... 2024-05-09 17:26[유채리]
9년 만에 돌아오는 넷마블 ‘레이븐2’, 5월29일 출시 넷마블이 MMORPG 신작 ‘레이븐2’ 출시일을 이번 달 29일로 확정했다.넷마블은 9일 정식 출시일을 공지하며 공식 포럼 역시 열었다. 공식 포럼에는 오는 16일 11시부터 진행하는 레이븐2 캐릭터명 선점 일정 등 출시 관련 상세 현황... 2024-05-09 15:06[유채리]
LG유플러스, 1분기 영업익 15% 감소…“IDC·전기차충전 선도할 것” LG유플러스의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소폭 감소했다. 다만 B2B(기업간거래) 사업 등이 성장하며 연초 발표한 경영 목표를 넘어섰다.LG유플러스는 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 1분기 매출 3조5770억원, 영업이익 2209억원을 기록... 2024-05-09 15:01[이소연]
“한국 문화 알리자” 게임-국악 손잡고 ‘K-컬쳐 알리기’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해 게임과 국악이 만났다.한국게임산업협회는 지난 3일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원과 게임 및 국악 문화 확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게임과 국악 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 2024-05-09 14:52[유채리]
유인촌 문체부 장관, 게임 확률 일일 모니터링…“지속 노력” 확률형아이템 정보공개 제도 현황 점검을 위해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홍진호 전 프로게이머를 비롯한 게임 이용자들이 일일 모니터링단으로 나섰다.8일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서울 서대문구 게임물관리위원회(게임위) ... 2024-05-09 10:08[유채리]
‘네이버 지우기’ 나선 라인야후…이사회 모두 일본인으로 라인야후(라인)의 네이버가 지우기가 현실화되고 있다. 네이버가 개발한 메신저 라인이 이대로 일본에 넘어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데자와 다케시 라인야후 CEO는 8일 라인야후 결산설명회에서 “모회사 자본 변경... 2024-05-09 09:49[이소연]
NHN, 1분기 영업익 273억원…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 NHN은 2024년 1분기 6044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273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NHN은 9일 실적을 공시하며 2024년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10.2%, 전 분기 대비 1.0% 늘어나 분기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 역시... 2024-05-09 09:13[유채리]
1분기 선방한 카카오게임즈...관건은 ‘글로벌’ 성적표 주요 게임 업데이트와 신작 출시 효과 일부 반영으로 카카오게임즈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다만 지난해 2분기 이후 영업이익 하향 추세는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해외 시장 실적이 관건으로 꼽힌다8일 카카오게임즈는... 2024-05-09 06:00[유채리]
넷마블 야심작 ‘나혼렙’, 78개국 1위 쾌조의 스타트 넷마블이 야심차게 선보인 신작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가 정식 출시 이후 78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나혼렙)’는 ... 2024-05-08 22:56[이영재]
웹젠, 1분기 영업익 85% 증가한 179억원 ‘뮤 모나크’의 흥행 실적이 견조하게 이어진 웹젠이 전년 동기 대비 약 85% 가량 증가한 영업이익을 발표하면서 상승세를 탔다.웹젠은 8일 2024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매출은 61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66% 증가했고, 영업... 2024-05-08 18:25[이영재]
크래프톤, 1분기 매출 6659억원…‘분기 최대’ 경신 크래프톤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액을 경신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8일 크래프톤이 잠정 실적을 공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 6659억원을 기록했다. ... 2024-05-08 17:28[유채리]
전환지원금·단통법폐지·금융권까지…부침 겪는 알뜰폰 업계 정부 정책으로 인해 중소 알뜰폰 생태계가 타격을 받고 있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번호이동 전환지원금과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 폐지, 금융권 진출 등으로 인해 중소 알뜰폰 업체가 설 자리를 잃고 있다... 2024-05-08 14:18[이소연]
SKT 1분기 영업이익 4985억…“엔터프라이즈 AI 매출 성장세” SKT가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소폭 성장했다. 비통신 영역인 엔터프라이즈 사업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SKT는 연결기준 지난 1분기 매출 4조4746억원, 영업이익 4985억원, 당기순이익 361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SKT와 SK... 2024-05-08 11:27[이소연]
카카오게임즈 영업익 123억원…전년 동기比 8.1% 증가 카카오게임즈가 약 2500억원의 1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늘어났다.카카오게임즈는 8일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1분기 매출액은 약 2463억... 2024-05-08 09:09[유채리]
문체부 ‘K-게임’ 세계 진출 지원책…“탁상공론” 우려 게임업계의 중국과 중동‧북미 등 세계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위한 정책을 정부가 발표했다. 현장에서는 주요 흐름과 시차가 있다는 의견이 나온다. 인도 등 국내 게임사는 물론 세계가 새롭게 집중하고 있는 시장에 관한 지원 방안은 ... 2024-05-08 06:00[유채리]
네이버 ‘라인’ 노리는 일본에…고민 깊어진 개인정보위 ‘라인 사태’와 관련 국내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장고에 돌입했다. 라인야후(라인)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해 일본 정부의 협조 요청을 두고 고민이 깊어지는 상황이다. 8일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개인정보위)에 따르면 이번 라인 ... 2024-05-08 06:00[이소연]
‘나이트 크로우’ 활약에도…위메이드, 1분기 영업손실 376억원 위메이드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선전으로 매출이 크게 늘어났음에도 1분기 영업손실 376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손실 역시 증가했다.위메이드는 7일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 2024-05-07 17:38[유채리]
출시 하루 앞둔 넷마블 ‘나혼렙’…사전등록 1500만명 돌파 상반기 넷마블 기대작으로 꼽히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나혼렙)’ 사전 등록자 수가 출시 하루를 앞두고 1500만명 돌파했다.넷마블은 8일 신작 액션 게임 나혼렙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나혼렙은 지난 3월19일부터 ... 2024-05-07 15:14[유채리]
‘라인사태’에 시민단체도 나섰다…日 “보안조치 강화” 되풀이 ‘라인사태’와 관련해 시민단체가 정부 차원의 적극적 대응을 촉구했다. 일본 정부가 라인야후(라인)에 대한 네이버의 자본관계 개선 등 행정지도를 내린 것이 부당하다는 취지다. 7일 공정과 정의를 위한 IT시민연대 준비위원... 2024-05-07 15:07[이소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