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상생 위해 내년에도 무료 포장수수료 지속”

기사승인 2024-07-01 10:35:11
- + 인쇄
쿠팡이츠 “상생 위해 내년에도 무료 포장수수료 지속”
쿠팡이츠

쿠팡이츠가 입점 중소상공인과의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무료 포장수수료 정책을 계속 이어나간다.

쿠팡이츠는 입점한 모든 매장들이 무료 포장수수료 지원을 내년 3월 이후에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쿠팡이츠에 따르면 고객 배달비를 전액 지원하는 무료배달 와우혜택을 시행한지 1개월만에 입점 중소상공인 매출은 지방지역이 2배 이상 올랐고, 전체 매장도 35% 상승세를 나타냈다. 무료배달 효과로 주문이 늘어 입점 중소상공인의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지방지역 입점 중소상공인 매출 상승률은 약 130%로 2배 이상 크게 뛰었다. 전라도는 172% 올랐으며 경상도가 161%, 제주도는 143%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입점 중소상공인 매출 변화는 무료배달 시행 전후 한달 간의 매출을 비교한 것으로 지방지역은 수도권과 광역시를 제외한 지역을 대상으로 조사됐다.

지난 4월 쿠팡이츠는 무료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5월 무료배달 적용지역을 서비스가 운영되는 전 지역으로 확대하며 이용 접근성을 대폭 확대했다. 
 
주요 배달앱 중 전 입점 매장 대상 무료 포장수수료를 지원하는 곳은 쿠팡이츠가 유일하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지방까지 전국의 입점 매장에서 무료배달 주문이 가능하도록 고객이 부담하는 무료 배달비 지원을 확대했으며 모든 입점 매장에게 무료 포장수수료 지원도 지속하기로 했다”며 “전국의 외식업주들과 함께 상생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