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하루야채30 6종 출시 外 KGC인삼공사·하림·롯데웰푸드 [유통단신]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프레쉬’ 출시
하림, ‘더미식 비빔면 맵싹한맛’ 출시
롯데웰푸드, ‘씨없는 수박바 0kcal’ 출시

기사승인 2024-07-01 14:38:14
- + 인쇄
hy, 하루야채30 6종 출시 外 KGC인삼공사·하림·롯데웰푸드 [유통단신]
하루야채30 신제품 6종. hy

hy, ‘하루야채30’ 리브랜딩…신제품 6종 출시

hy가 국내 대표 과채주스 브랜드 ‘하루야채3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하루야채30’ 시리즈는 한국임상영양학회가 엄선한 30가지 야채를 함유했다. 필수 야채 영양 섭취를 돕도록 원물 맞춤형 설계를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신제품은 총 6종이다. ‘하루야채 30 200ml 4종(하루야채 오리지널, 옐로우, 퍼플, 라이트)’, ‘하루야채30 145ml 2종(하루야채 BB, FIBER)’이다.​

하루야채30 200ml 3종은 유기농 야채와 자연유래 성분 △라이코펜(하루야채 오리지널) △안토시아닌(하루야채 퍼플) △베타카로틴(하루야채 옐로우)을 더해 야채 일일권장량 350g을 충족했다.

하루야채30 145ml 2종은 ‘하루야채 BB’는 피부 건강을 위한 부원료 5종, ‘하루야채 FIBER’는 식이섬유 6000mg을 넣어 고객의 영양소별 니즈에 따라 섭취 가능하다. 브랜드 최초로 기존 제품대비 당 함량을 30% 줄인 ‘하루야채 라이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서일원 hy 건강식품CM 팀장은 “신제품은 일일야채 권장량 350g을 충족함과 동시에 국내 최대 수준의 30가지 유기농 야채로 건강한 식습관을 돕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hy, 하루야채30 6종 출시 外 KGC인삼공사·하림·롯데웰푸드 [유통단신]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프레쉬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프레쉬’ 출시

정관장은 홍삼을 애플민트 맛으로 구현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프레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프레쉬’는 홍삼의 5대 기능성을 가진 건기식으로 상쾌한 애플민트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접근성을 높였다. 자일리톨과 프로폴리스 등의 부원료를 더해 청량감을 극대화하면서 1일 섭취량당 열량 0㎉인 제로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구강용해필름(ODF)에 홍삼농축액을 압축시킨 필름형 제품으로 하루 한 장, 언제 어디서나 홍삼의 기능성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여행이나 운동 등의 야외활동 중 빠른 홍삼 흡수가 필요하거나 한국을 상징하는 대표 기념품으로 적합하며, 국내 온·오프라인 면세점 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박주연 KGC인삼공사 총괄수석 BM은 “홍삼은 건강기능식품 소재 중 가장 많은 기능성을 가진 ‘올인원 건기식’으로 평가받는다”며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프레쉬를 초석으로 홍삼을 다양한 맛으로 구현해 글로벌 원마켓 대표 건기식으로 발돋움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hy, 하루야채30 6종 출시 外 KGC인삼공사·하림·롯데웰푸드 [유통단신]
더미식 비빔면 맵싹한맛. 하림

하림, ‘더미식 비빔면 맵싹한맛’ 출시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비빔면의 새콤달콤한맛에 4가지 고추의 매운맛까지 더한 ‘더미식(The미식) 비빔면 맵싹한맛’을 썸머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미식 비빔면 맵싹한맛의 양념장은 10가지 과채의 새콤달콤한 맛을 담은 기존 양념장에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맛’을 성공으로 이끌었던 세계 4대 고추의 매운맛을 더해 만들어졌다. ‘부트졸로키아’, ‘하바네로’, ‘청양고추’, ‘베트남고추’를 조합해 기존 양념장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고추 본연의 깔끔하게 매운맛까지 더했다는 설명이다.

면 자체도 맹물이 아닌 육수로 반죽해 면 특유의 밀가루 냄새가 나지 않고,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면을 완성했다. 또 생면같이 쫄깃한 식감을 살렸으며 잘 불지 않고 툭툭 끊이지 않

또한 링고추, 청양고추 토핑으로 비빔면의 매운맛을 한층 더 끌어올리고, 김, 통깨, 계란지단 등의 고소함을 더해 매운 비빔 소스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도록 완성도를 높였다.

하림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 후 반년도 되지 않아 비빔면 시장 톱3에 오른 더미식 비빔면에 대한 감사와 보답으로 썸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hy, 하루야채30 6종 출시 外 KGC인삼공사·하림·롯데웰푸드 [유통단신]
(맨 위부터) 0칼로리 죠스바, 스크류바, 씨없는 수박바.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씨없는 수박바 0kcal’ 출시

국내 빙과업계 최초로 ‘0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선보인 롯데웰푸드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씨없는 수박바 0kcal’를 출시한다.

대표 빙과 브랜드 ‘죠스바’, ‘스크류바’ 2종에 이어 ‘수박바’까지 ‘0칼로리’ 아이스 바로 출시하며 ‘죠크박’ 브랜드 라인업을 완성했다.

롯데웰푸드는 홈페이지와 SNS, 고객센터 등으로 소비자 출시 요청이 꾸준하게 이어져 ‘씨없는 수박바 0kcal’ 제품화를 결정하게 됐다. 초코코팅 땅콩이 빠진 만큼 제품명을 ‘씨없는 수박바 0kcal’로 해 재미요소를 더했다.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자사몰 ‘롯데웰푸드 스위트몰’에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1일부터 한정 수량을 사전 예약제로 판매하며, 8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맛과 재미를 살린 씨없는 수박바 0kcal로 칼로리와 당 함량에 민감한 1030 여성들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며, “0칼로리 아이스 바 포함 헬스&웰니스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맛있는 디저트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