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학교,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장관상·금상 수상

기사승인 2024-05-24 16:10:54
- + 인쇄
한호전 호텔학교,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장관상·금상 수상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지난 5월 17일~5월 1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4년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호텔외식조리계열 학생들과 호텔제과제빵계열 학생들이 참가해 라이브경연부분과 전시경연부분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 및 금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 농수산식품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개발해 국내 농수산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향토 전통음식 발굴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됐다.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에서 4000여 명이 참가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보건복지부 등 20개 정부기관 및 유관단체가 후원하는 국제 규모의 대회다.

대회 수상내역을 살펴보면, 유환성 외 4명이 ‘조리 라이브’ 부문 행정안전부 장관상, 송창선 외 4명이 국회의원상, 이민성 외 14명이 금상을 차지했다. 또 문주희 외 5명이 ‘제과제빵 전시’ 부문 금상, 황민효 외 4명이 ‘제과제빵 라이브’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학교로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실무실습 위주 수업, 학과 공부 이외의 팀프로젝트 학기제, 재단에서 운영하는 특급호텔인 엠플던호텔에서의 호텔현장실습 등 전문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기술 습득이 있었기에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2025학년도 신입생부터는 장학 제도가 대폭 확대돼 6월 이전 면접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얼리버드 장학제도 지원이 운영 중”이라며 “특성화 고등학교 진학 장학금, 동문 추천 장학금, 도서지역 장학금 등 특색있는 장학제도가 신설돼 많은 학생들이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한호전은 2025학년도 신입생 예비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4년제 호텔외식조리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디저트공예과정,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2년제 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정, 호텔식음료경영과정 등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 접수, 입학 상담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